도, 올해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충남도가 올해 추진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사항을 찾아 내년 사업 추진시 반영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6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청년공동체 10개 팀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도는 올해 공모를 통해 10개 공동체를 발굴, 이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행사는 청년공동체의 활동영상 소개 후 질문과 답변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간 교류와 소통 증진을 위한 소통 공감 이벤트로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공동체 10개 팀의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개발 △귀농·귀촌 청년 컨설팅 지원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클래식 공연과 음악연주 △청년 의견 표출을 위한 청년공감 토크쇼 진행 △환경 인식 개선활동 △치어리딩 활동을 통한 지역 홍보와 공연 봉사활동 등이다.

10개 팀 중 아산시 ‘루미에르앙상블’과 홍성군 ‘홍성에 청년농부들 왓슈’는 지난 2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성과평가에서 우수 청년공동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안연순 도 청년정책과장은 “올해 코로나19로 활동 제약이 많았음에도 참여한 청년공동체 모두가 꾸준한 활동으로 목표를 달성하고 주민과 호흡하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다”며 “도에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성장하며 즐겁게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