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료 공유 및 문화향유기회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남도서관은 4일 도서관 회의실에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과 ‘정보자료 공유 및 문화향유기회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과 김영배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은 도서관 및 독서문화 발전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예산군 소재)은 충남도서관 인문학 프로젝트 등에 협력함과 동시에 관련 정보자료 지원 및 공유,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 신간 및 전문도서 기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충남도서관은 지역 명소와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으로, 참가자의 만족도 증대 및 인문학 프로젝트를 위한 지역 명소 발굴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나병준 관장은 “충남도서관은 지역대표 도서관으로 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서관은 올해 개관 4년차를 맞아 누적대출권수 100만권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100만번째 대출자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며 지역 대표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충남도서관 인문학 탐방 프로그램 참여 기관에는 입장료 20%를 할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