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10시부터 온라인 여행사 9곳서 9∼30일 투숙 예약 시 사용 가능

숙박대전 포스터.

 

충남도는 11월 1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도내 숙박시설 예약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지역편)’ 을 본격 개시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관광업계 회복과 국민의 휴식, 치유를 지원하기 위해 도와 문체부·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관광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

개시 시점은 11월 1일 10시부터이며, 사업에 참여하는 온라인 여행사(OTA) 9곳에서 도내 숙박 예약 시 개인당 1회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을 사용해 투숙 가능한 날짜는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이며, 최소 7만 원 초과 숙박 상품 결제 시 5만 원 숙박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발급받은 뒤에는 유효시간(당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 내 숙박시설 예약에 사용해야 한다.

시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엔 자동 무효 처리된다.

그동안 충남도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이 뽑은 충남관광 100선 선정 △충남여행 릴스 콘텐츠 이벤트 등 충남관광 사회관계망(SNS) 활성화 △충남 최고 맛집 발굴 △충남의 아름다운 드라이브길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회복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위드 코로나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는 우리 도만의 특화된 콘텐츠 발굴·개발로 도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