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24(일) 오후 4시,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

▲ 고마 무용단 포스터.

 

공주문예회관이 오는 10월 24일 오후 4시,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주고마무용단 정기공연 ’스펙트럼(Spectrum)’ 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공주문화재단의 ‘2021년도 지역공연예술단체 정기공연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천원의 감동콘서트’이자 ‘지역예술단체 초청 시리즈Ⅱ’으로 열리는 공연이다.

‘2021년도 지역공연예술단체 정기공연 활성화’는 공주 지역공연예술단체 정기공연 활성화를 통한 창작력 증대와 시민 공연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올해 총 4개 단체가 선정되었으며, 그중 두 번째 공연이다. 공주문예회관은 지난 6월에 ‘지역예술단체 초청 시리즈Ⅰ’으로 ‘피카소밴드 희망선물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공주고마무용단의 이번 공연은 “당신의 색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한국무용과 현대무용의 콜라보로서 현대의 창작무용에 대한 신장르라 할 수 있다. 한국적인 음악에 현대의 몸짓을 가미시켜 한국적 느낌의 공연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1장_無(없을 무), 2장_始(비로소 시), 3장_䞁(어울릴 언), 4장_光 (빛 광)으로 총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빛에서 어둠(삶에서 죽음), 그리고 다시 빛(생명)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한국적인 분위기에 녹여낸 컨템포러리댄스 장르의 작품이다.

총연출 감독은 이정원, 안무는 임지후가 맡았으며, 공연은 임지후, 이지연, 강유정, 권예림, 변성욱, 양윤희, 유소연, 유아름, 한지원이 출연한다.

이 공연은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객석을 축소하여 좌석 간 거리를 띄워 운영한다. 공연 당일에도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 전자출입명부(QR코드) 입력 후 입장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공연은 60분 예정이며 전석 ‘천원의 감동콘서트’로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www.gongju.go.kr/acc)에서 예매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공연문의는 공주문예회관 공연기획팀(041-852-085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