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제3차 세종시 민주시민교육 토론회 온라인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과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제3차 세종시 민주시민교육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일상 속 민주주의가 살아 숨 쉬는 세종, 어떻게 만들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각계각층 전문가, 시민대표가 참여해 세종시 민주시민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한다.

토론회는 정치철학자 장은주(영산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김정우(고려대 세종평생교육원) 원장의 진행 하에 박상옥 교수(공주대 교육학과), 주일식(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센터장, 박성호(전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공동운영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세종e채널)로 실시간 생중계하며 온라인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우리 지역에 생활 속 민주주의가 자리매김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시정에 참여 가능한 미래시민을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민주시민교육의 의미와 과제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교육지원과 평생교육담당(☎044-300-3922), 또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044-865-964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