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4일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 개소식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미라·채용운)가 24일 연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 개소식을 열고 취약계층을 위한 본격적인 빨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개소식에는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황미라 연동면장, 채평석 시의원,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충한 북세종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장, 김윤회 흥덕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연동면지역사회협의체는 앞으로 연동면 내 저소득층, 70세 이상 고령자 가구, 중증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 448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이불 빨래서비스를 제공한다.

빨래서비스는 지난 10일 발족한 해오름 봉사단(단장 장래정)과 도덕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현옥)에서 파견한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지원에 나선다.

채용운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연동 빨래방은 오랜 기간 위원들과 수많은 논의와 다양한 기관‧단체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소중한 공간”이라며 “소외된 이웃을 돕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의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세종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 연동면에 소재한 흥덕산업의 지원 및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황미라 연동면장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는 우수한 상생 모델로 빨래 외에 위기가구 발굴과 정서적 나눔 효과도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