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 병‧의원, 약국, 보건소 비상진료 실시

△ 보건소 진료 모습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비상진료체계 구축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연휴 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병‧의원 및 약국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응급환자 진료 및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우선,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공주의료원은 5일간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당직 의료기관(병·의원) 122개소와 휴일지킴이 약국 56개소에 대한 근무 일자를 지정해 응급환자 등을 진료할 계획이다.

보건소를 비롯한 19개 보건진료소는 연휴 기간 당번 일자별로 내과 진료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선별진료소도 정상 운영한다.

편의점에서는 해열제 등 안전상비의약품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관내 병・의원과 약국 진료 일정 안내 및 대형 사고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응급의료관련 안내・상담・지도 및 진료 의료기관, 약국 안내 필요시는 응급전화인 119(119구급상황관리 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 등을 이용하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