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위원회 시작으로 다양한 농정 정책 개발에 박차

△ 제3기 농업농촌혁신발전위원회 진행모습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에서 제3기 농업·농촌혁신발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제3기 위원회는 전문가와 민간위원 30명, 관련 공무원 5명 등 총 35명으로 농업분과 12명, 농산물유통분과 12명, 농촌사회분과 11명으로 구성됐다.

제3기 농업·농촌혁신발전위원회 위원장에는 이경수 전)농업경영인공주시연합회장, 부위원장에는 승춘애 여성농업인공주시연합회 사업 부회장이 선출됐으며 각 분과 위원장 선출도 마무리하는 등 제3기 위원회 임원 구성도 완료했다.

제3기 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공주시 농업‧농촌의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대변할 계획으로 농정 발전에 필요한 정책 제안 및 건의,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나아가 앞으로 농업·농촌의 예산은 혁신위에서 사전 심의하고 검토하는 농업참여예산위원회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강화된 위원회의 역할에 맞춰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제3기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제3기 농업·농촌혁신발전위원회가 농업·농촌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로 이뤄진 만큼 당면 영농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명감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