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중개수수료 민간배달앱보다 약 90% 가량 저렴

공주페이 배달앱 이미지.

 

충남 최초의 모바일 전용화폐인 공주페이가 9월부터 배달앱을 장착하고 또 한 번의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1일 시에 따르면,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배달주문을 할 수 있는 공주페이 배달앱이 8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9월 1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출시 전부터 지역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을 받아온 공주페이 배달앱의 최대 강점은 시중 민간배달앱에 비해 약 90% 가량 저렴한 중개수수료에 있다.

실제 시중 민간배달앱의 수수료는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16.5%인데 반해 공주페이 배달앱은 불과 1.7%로 매우 저렴하다.

이처럼 중개수수료가 낮다 보니 업체들의 반응도 뜨거워 본격 출시 전 관내 일반음식점 70곳 이상이 가맹점으로 등록을 마쳤다.

공주페이 배달앱은 공주페이 화면에서 하단의 공주페이 배달앱 바로가기 ‘휘파람’ 배너를 클릭, 설치한 다음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메뉴별 카테고리 화면에서 원하는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면 되는데, 결제는 공주페이는 물론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시는 올해 안으로 배달주문 시장에서 15%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 경감을 통한 매출 증대에 나선다는 목표이다.

이어 온라인 쇼핑몰 기능을 담당할 카탈로그 서비스는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으로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시킬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충남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전용화폐인 공주페이가 출시 2년을 맞아 한 단계 더 향상된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며, “누적 1,420억 원을 돌파하며 지역경제 선순한을 이끌고 있는 공주페이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