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지난 18일 오후 6시 36분경 금강교에서 자살시도중인 30대 남성을 발견하고 극적으로 구조하는 모습.

 

충남 공주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지난 18일 오후 6시 36분경 금강교에서 자살시도중인 30대 남성을 발견하고 극적으로 구조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 김인선, 이성민 대원은 금강교 순찰중 난간에 기대서 있는 남성을 발견하고 주의 깊게 살펴봤다. 잠시 후 이 남성이 난간을 넘으려 하자 두 대원은 필사적으로 달려가 남성의 한쪽 다리를 붙잡았다.

한편 공주시 통합관제센터 이금숙 관제요원 역시 금강교 CCTV 모니터링중 요구조자와 119시민수상구조대원을 발견하고 즉시 119에 신고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은 지속적으로 자살시도자를 설득하고 끌어올리려 하였으나 여의치 않자 지나가는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지나가던 시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달려들어 인명구조에 힘을 보탰다.

잠시후 도착한 신관119구급대는 요구조자의 생체징후와 외상 여부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어 현장 출동 경찰에 인계했다.

류석윤 공주소방서장은 “순찰중 이상징후를 섬세하게 포착하고 구조활동을 펼쳐준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과 CCTV관제요원, 지나치지 않고 도움을 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가 숭고한 생명을 살린 주인공”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조활동을 펼친 김인선, 이성민 대원은“공주여성의용소방대 활동을 하며 받은 게이트키퍼 교육이 구조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요구조자께서 안정을 찾고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주소방서는 구조활동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표하고자 구조에 참여한 시민은 공주소방서(☏ 041-851-0261)로 연락해 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