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1500여 명에게 도시락 전달…도시락 재료 산성시장에서 구매

 '눈맞춤 도시락’  협약 체결 모습.

 

공주시는 소외된 취약계층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눈맞춤 도시락’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12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섭 시장과 애터미(주)(회장 박한길) 김대현 대표, 대한적십자사 충청지사 유창기 회장, 공주산성시장상인회 이상욱 회장, 공주시소상공인연합회 박명훈 회장, 공주시장애인연합회 장원석 회장, (사)민들레처럼 임경원 대표 등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장애인시설 입소자 및 재가 장애인 등 1,500여 명에게 ‘눈맞춤 도시락’을 이달 중 전달할 예정이다.

도시락에 들어가는 재료는 공주산성시장에서 모두 구매하기로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에 투입되는 예산 2,500만 원은 공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애터미(주)가 전액 후원한다.

또한, 민요자매 이지원, 이송연 민요자매도 이날 협약식에 이어 기탁식을 갖고 관내 장애인청소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50만 원을 시에 기탁했다.

시는 방학 기간 결식 우려가 있는 장애인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도시락과 간식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새롭게 추진하는 ‘눈맞춤 도시락’ 사업에 아낌없는 관심과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따뜻하고 행복이 넘치는 공주 만들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