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는범죄피해자와 사건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신변보호와 함께 정신적 심리치료와 경제적 지원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며 범죄피해자보호에 힘쓰고 있다.

공주경찰서는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강도, 방화, 성폭력 등 피해자들이 범죄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조기에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원만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생활비 지원, 의료지원, 심리상담, 신변보호, 임시숙소제공, CCTV 설치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불특정인에게 폭행을 당해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는 피해자에게 지정후원금을 연계 지급하는 등 올해 범죄피해대상자들에게 총 33회의 피해자 지원을 하였으며, 유관기관 협업 생계비 치료비 등 경제적 지원 27회와 전문심리상담사 상담6회, 신변보호 22회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심은석 공주경찰서장은“예기치 못한 사건사고와 범죄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가 정신적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경제적 후원 등으로 실질적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제도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건관계자들까지 지원의 폭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공주경찰서는 앞으로도 범죄자지원센터 등과 협업하여 범죄피해로 고통받는 분들을 찾아 지원활동을 지속하고, 보복 등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신변보호(스마트워치 발급, 순찰강화, cctv설치 등)강화로 피해자에 대한 안전과 일상회복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7월 충청권트라우마센터와 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와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 협력활동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