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는 29일,국립공주병원 회의실에서 공주소방서, 국립공주병원과 함께 정신건강 지원업무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단체기념촬영 모습.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는 29일 오후 2시, 국립공주병원 회의실에서 공주소방서, 국립공주병원과 함께 정신건강 지원업무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주경찰서, 공주소방서, 국립공주병원의 다양한 연계 협력을 통하여 심리적 회복 및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실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앞으로 각 기관은 정신건강 지원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통한 협력기관 공동발전과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관리에 대한 적극적 개입, 재난경험자의 심리안정을 위한 회복지원에 관한 사항을 공동협력 강화하기로 했다.

심은석 공주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업무관련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사람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재난경험자의 안정과 회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국 국립공주병원장은 “경찰과 소방이 트라우마와 정신적 스트레스등 위험에 많이 노출되었던 만큼 두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경찰관, 소방관의 정신적 안정, 심리치료, 트라우마 극복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주관내 뿐만 아니라 충남권 정신질환자 및 극단적 상황에 있는 우범자들의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