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23일과 24일, 2021년 제4회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 지도자 81명이 교육에 입교해 전원 수료 했다.

새마을지도자윤리강령낭독을 시작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 묵념으로 의식행사를 마치고 공주시새마을회 백승근 회장의 인사말씀과 공주시새마을운동의 방향에 대한 강의와 이숙현 새마을후원회장의 마을공동체운동과 새마을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강의로 오전 교육을마쳤다.

이어 오후 1시부터는 엄영신 사무국장의 새마을운동의 태동과 이념 및 정신, 성과에 대한 교육과 공주시새마을운동 추진방향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실무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공주시새마을회의 중점운동인 마을공동체운동의 필요성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강조됐으며 현장에서 지도자가 펼친 마을공동체운동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교육이 이뤄 졌다.

또한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심각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지구를 살리는 생명운동·탄소중립 실천에 관해 이진형 시협의회장의 교육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결의를 하며 교육을 마쳤다.

공주시새마을회는 2012년부터 매년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하여 지도자들의 역량강화 및 업무 수행능력을 길러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과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공주시새마을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백승근 지회장은 인사말씀에서 새마을지도자의 기본 정신에 대한 당부와 직위에 관계없이 우리 모두가 새마을지도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새마을운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하고 현장에서 묵묵히 새마을운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지도자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