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념촬영 모습.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에서는 14일 2021년 선임된 마을 신임지도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새마을지도자 새마을기본정신 교육 신임지도자 과정(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신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새마을지도자윤리강령낭독, 국민의례, 신임지도자 대표로 유구읍석남3리 홍훈기 지도자와 계룡면 기산2리 엄옥주 부녀회장이 서약서를 낭독하고 결의를 다졌다.

이어서 지회장 격려와 인사말로 시작해 공주시새마을회 엄영신 사무국장의 신임지도자 교육이 진행됐다.

신임지도자 교육과정은 지난 7월 2일 공주시새마을운동의 추진 방향 및 마을공동체 운동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워크숍에서 제안 되어 2021년 처음 실시하게 되었으며 마을 신임지도자 36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새마을운동의 태동과 새마을운동의 이념과 정신, 새마을운동의 성과에 대한 교육과 공주새마을회의 새마을운동 추진방향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공주시새마을회의 활동 현황과 활동성과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져 각 지역에서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과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새마을지도자가 되고자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공주시새마을회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방역 지침을 준수해 개별 중식 후 입교하여 교육이 진행됐으며 백승근 지회장은 새마을지도자의 기본 정신에 대한 당부와 신임 지도자 위촉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