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자 모습.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지난 6월 23일 오후 재단 회의실에서 제3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일러스트 공모전은‘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지난 3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7주에 거쳐 진행됐다.

전국에서 접수된 332개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 등 총 16명을 각각 선정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재청장상과 5개 자치단체장(충청남도지사․전라북도지사․공주시장․부여군수․익산시장)의 상장을 수여하고, 입선 수상자에게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이사장 상장을 수여했다.

재단은 수상작 1차 전시를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7일간) 진행되는 백제문화유산주간 동안 국립공주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2차 전시를 8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17일간) 진행되는 백제세계유산축전 기간에 공주 백제오감체험관, 부여 정림사지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세부 전시일정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baekje-heritage
.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시 장소에서는 백제역사유적지구 홍보물 및 일러스트 엽서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동주 센터장은“이번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백제역사유적지구의 모습에 상상력을 더해 흥미롭게 어우러진 작품들이 선정되어 앞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