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토) 20시, 공산성 곰탑 야외무대 첫 개최

 

 

공주의 야간상설공연으로 시작한 ‘백제 미마지탈이 온다’의 공연이 야간상설의 인기몰이로 4년째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주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이 공연은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웅진 백제를 느끼게 하는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 공연은 6월 1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2일까지 매주 홀수 번째 토요일 저녁 8시 공산성 옆 곰탑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백제춤전승보존회에서는 코로나 예방차원에서 ▶관람석 띄워 앉기 ▶ 관람석 소독 ▶방명록 작성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할 방침이다.

‘백제 미마지탈이 온다’는 옛 선인들의 예술혼을 담아 백제기악의 인물인 오공, 오녀, 가루라, 곤륜 등을 등장시켜 넌버벌 뮤지컬 형식으로 창작한 작품이다. 백제기악은 1400년 전 일본에 꽃 핀 한류의 원조로, 백제의 정신과 숨결이 담겨있는 춤 공연이다.

이 공연은 천년 한류 미마지탈을 재창출해 백제역사의 원형성을 알리고 관객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작품으로 연출과 안무 등을 보완하여 구성하였다. 공연의 마지막 장은 공주의 춤인 ‘백제춤’으로 마무리한다.

음악이 흐르면 플래쉬몹 형태로 ‘백제춤’으로 이어져 무대아래의 관객들과 함께 한마당이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다른 공연에서는 보기 어려운 춤으로 출연자와 관객이 하나가 되는 대동놀이춤이다. 마지막의 대동놀이로 공연의 또 다른 클라이맥스가 되어 생동감 있는 공연으로 끝이 난다.

이 공연은 공주문화재단 주최로 백제춤전승보존회에서 주관하며 최선무용단이 후원한다.

예술감독을 맡은 공주대학교 최선 교수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브랜드 공연으로 공주의 차별적 문화콘텐츠로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야간상설공연을 계기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하여 다시 찾고 싶은 공주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 19예방과 방역에도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