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5일 도 청소년진흥원에서 ‘2021년 충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단체기념촬영 모습.

 

충남도는 15일 도 청소년진흥원에서 ‘2021년 충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제5조)에 따라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위원회는 도 대표 참여위원회로 15개 시군 참여위원회 소속 당연직 위원(11명)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위촉직 위원(7명)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15개 시군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특별회의 활동과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제안을 위한 지역사회 캠페인 활동, 정책제안대회 참여 등 청소년 정책 수립 및 사업 수행에 참여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도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 마련에 주체적인 역할로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이들은 △청소년 정책 의사결정 과정에 청소년 참여확대 △청소년 이용시설 몰카 탐지기 배치 등 정책제안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진로 멘토단 구축 △충남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자유공간 확대 및 조성이라는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