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교장 박용주)는 5월 11일 본교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e든 내 꿈 찾기' 직업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희망e든 내 꿈 찾기' 직업체험 교실은 공주정명학교의 중·고·전공과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및 직업교육 시설을 현장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직업전환교육 지원센터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중학교 학생들은 스칸디나비아 모스를 활용한 원예소품 만들기와 우드트레이 만들기 목공예 직업체험을 통해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과인 농생명, 공예일반 교과 수업을 미리 체험해 보았다.

또한 고등학교 학생들은 본교 학교기업의 주력 상품인 핸드페인팅 접시 만들기 산업도자 프로그램과 면장갑 직조가공·포장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공과 선배들의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장차 직업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희망e든 내 꿈 찾기' 직업체험 교실에 참여한 중학교 1학년 조가은 학생은 "고등학교 선배들이 배우는 목공예 수업이 참 재미있었어요.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작품을 보니 뿌듯하고 엄마한테 빨리 자랑하고 싶어요. " 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가은 학생뿐만 아니라 이번 직업체험 교실에 참여한 본교 중·고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진로·직업에 대한 꿈도 더욱 자랐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