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이스터고 DREAM LECTURE 특강 운영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전영배)는 지난 10일 정진욱 삼성전자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반도체’와 관련된 내용으로 1학년 학생들과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했다. 한국고등교육재단(KFAS)의 지식나눔 사업인 ‘드림렉처(Dream Lecture)’의 일환으로 진행된 강연은 우리나라의 반도체 산업과 반도체 개발 및 설계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사회, 경제 등과 반도체와의 밀접한 연계과정을 알게 되었으며, 더불어 이와 관련된 필요한 전공 내용과 직무능력까지 알게 되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학생들은 반도체의 생산공정에 관한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의를 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반도체와 관련된 분야를 자신의 진로 희망으로 품고 있었는데, 강연을 통해 어떤 책이나 자료보다 학업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켰다”며 “앞으로 학업에 열중하여 반도체 설계와 관련된 전문가가 되겠다”고 하였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5년부터 꾸준하게 삼성전자,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반도체와 관련된 분야에 학생들이 취업을 하였다. 올해에도 2학년 학생 2명이 삼성전자 장학생으로 선발이 되어 2022년도에 입사 예정이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영배 교장은 반도체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과 관련된 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전공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설계가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