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충청대학교는 세종시 보육발전을 위해 6일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간의 발전은 물론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약속하며, 이번 협약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동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등을 통해 유기적인 업무협조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호 간의 발전은 물론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자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충청대학교 사회복지과 황미영 학과장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과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과 부모와 가족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임이랑 센터장은 “우수한 영유아 교사 양성 인프라를 공유하고, 우리 지역의 보육 및 교육을 위해 더 많은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추진 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충청대학교 사회복지과 황미영 학과장, 세종특별자치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임이랑 센터장,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 육태유 회장, 충청대학교 사회복지과 이은정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