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주관‘주소체계고도화·혁신성장산업 지원 공모’선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1년 주소체계 고도화 및 혁신성장산업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원을 들여 사물주소 구축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기술과 주소정보의 융합을 통한 주소기반 신(新) 산업 창출을 위한 것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가 제안한 ‘자율주행차 운행·주차를 위한 사물주소 구축 시범사업’은 주차장, 주차면, 전기충전소 등 자율주행차 관련 주차장 인프라의 주소부여 체계를 유형화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주소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 실증을 통해 정밀도로지도에 반영할 주소모델 등을 발굴하고 제도화하기 위한 정책제안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6월 9일 도로명주소법 전부개정안 시행으로 주소 개념이 사물·공간주소로 확대됨에 따라 스마트시티 등 도시구조 변화에 맞춰 주소체계 고도화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주소기반 자율주행 산업 개발은 물론, 주소정보를 활용한 신산업모델 발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주 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국 최초 주소기반 자율주행 산업모델 발굴이 기대된다”며 “시범사업을 내실 있게 시행해 세종시가 자율주행 선도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