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까지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8명 모집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세종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활동할 청년위원 8명을 공개 모집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 일자리분과, 청년정책분과 2개 분과로 이뤄지며 공무원, 청년정책분야 전문가, 청년 등 30명으로 구성된다.

시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통해 정책 수혜자인 청년의 정책 과정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정책을 내실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선정된 청년위원들은 위촉 후 2년간 ▲청년정책 기본·시행계획 수립·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평가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협력 등 청년정책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19∼34세 청년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대학생 등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세종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는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참여의지와 전문성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청년문제 인식 및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시 누리집(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 후,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시 아동청소년과(☎044-300-4943)로 연락하면 된다.

이은수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청년위원 위촉 위원의 50% 이상으로 구성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청년정책네트워크도 별도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에 관심이 있고 활동경력이 풍부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