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 통해 “천안·공주방향 둔치 유휴공간으로 방치” 지적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이 29일 열린 공주시의회 제22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공주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현재의 정안천 공원 건너편도 공원으로 조성할 것을 제안합니다”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연꽃과 메타세콰이어 길로 유명한 정안천 공원화를 건너편까지 확대하자고 나섰다.

임 의원은 29일 열린 공주시의회 제22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현재 정안천은 공주 ~ 의당 방향의 편도공원으로 조성돼 있어 관광객들이 의당에서 곧바로 공주를 빠져 나가게 만든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정안천변 공주 ~ 의당 방향의 맞은편인 천안 ~ 공주방향 둔치가 현재는 풀만 무성한 채 버려진 공간으로 방치되고 있음을 지적한 것이다.

임 의원은 “공주IC ~ 세종간 도로가 개통돼 정안천변 인근 지역은 공주지역 IC중 가장 이용이 많은 경로가 될 것”이라며 “이곳을 온전히 개발할 경우 현재 진행중인 코아루·삼환나우빌 공원과 연결돼 외지인들이 공주에 들러 편하게 이용하고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기존 정안천 공원을 연결시키는 다리 등의 시설을 함께 만들어 준다면 이곳은 정안천을 중앙에 두고 상호 왕래가 가능한 명품 공원으로 변모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이어 “공원이 잘 꾸며지면 관광객들이 공산성을 비롯한 시내권 문화재와 명소를 탐방한 뒤 신관동 둔치공원과 미르섬에 공산성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여행코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덧붙였다.

공주시 관광은 숙박 없는 “경과코스”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임 의원의 제안에 따라 기존 공원의 건녀편까지 개발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