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 3~4학년군 ‘행복도시 세종’ 동영상 자료 개발·보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초등 3~4학년 학생의 사회과 지역화 보조자료인 ‘행복도시 세종’ 동영상 자료를 개발·보급했다.

‘행복도시 세종’은 초 3~4학년 사회과 교육과정 지역화 단원 지도를 위한 수업 보조자료이다.

자연환경, 생활모습, 공공기관 등 우리 고장의 올바른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교재를 개발·보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전환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자료로 개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전의 비암사 극락보전 ▲땅의 생김새에 따른 생활 모습 등 3학년용 20편, ▲지도에서 우리 지역 위치 찾기 ▲연기향교 ▲김종서 장군 묘 등 4학년용 19편을 제작했다.

동영상 제작 능력이 우수한 세종시 교원들이 자료 조사뿐만 아니라 직접 촬영, 녹음, 편집하고 지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학생 수준에 맞게 지역 역사, 문화, 지리, 인물, 자연환경 등 쉽게 가르치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 공식 상징물(마스코트) 세종이가 학습 내용을 설명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자료는 교원,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찾아볼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누리집-e-집현전-초등이야기-행복도시 세종에 탑재되어 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행복도시 세종 자료를 통하여 교원, 학생, 학부모의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히 교사들이 지역 자원을 재구성해 교수·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리 고장의 변화 모습을 담은 동영상 자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