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는 강력범죄 피해자 등 고통을 겪는 분들에 대해 신변보호 및 심리적․ 경제적 지원을 적극 실시하며 범죄피해자 보호와 피해회복, 트라우마 이기기 등을 적극 돕고 있다.

그동안 공주경찰서는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강도, 방화, 성폭력 등 피해 자들이 범죄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조기에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원만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생활비 지원, 의료지원, 심리상담, 신변보호, 임시숙소제공, CCTV 설치 등을 적극 모색해 오고 있다.

특히, 금년들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등 예기치 않은 범죄피해자에 대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700여만원의 경제적지원 및심리적 지원을 연계하는 등 범죄피해자를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쳤다.

심은석 서장은“범죄피해로 인해 정신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져야 하며, 실질적 피해회복으로 피해자가 조속히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서는 지난 한해동안 범죄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총 58회의 피해자 지원활동을 실시했으며, 유관기관 협업 생계비․치료비 등 경제적지원 41회(2800여만원)와 전문심리상담사 상담 6회, 신변보호 9회, 피해현장정리 2회 등 다각적 지원 활동을 펼쳤다. 앞으로도 경찰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과 협업하여 범죄피해로 고통 받는 분들을 적극 찾아 지원활동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