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온라인 연수 모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4일 ‘2021학년도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은 읍면지역 학교의 수요에 따라 북부학교지원센터에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공고해 모집된 강사를 학교에 배정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연수는 모집된 순회강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에게 양질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180여명을 대상으로 화상 회의 시스템 줌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의 역할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운영 안내 ▲코로나19에 따른 학교 방역 지침 안내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는 읍면지역 병설유치원 18개원, 초등학교 19개교, 중학교 4개교, 세종가정형 Wee센터의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