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17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대학발전기금 합동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사진)

합동기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준수하여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관계자 및 발전기금 기탁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학 발전기금 기부자는 사범대학 교육학과 이달우 교수, 산업과학대학 식물자원학과 김재윤 교수와 생물산업공학부 박승기 교수로 대학 발전기금 누적액 1,000만원 이상을 기탁했다.

발전기금을 기탁한 김재윤 교수는“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속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제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대학발전은 물론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여 한 단계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원성수 총장은“학교 사랑과 관심으로 대학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큰 마음을 베풀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교육 경쟁력이 높은 대학으로 역량을 더욱 키워 명품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발전기금은 장학금, 도서확충, 교육시설, 학술연구 등 인재육성과 학문발전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발전기금 고액기부자 예우로 대학본부 로비에 위치한“공주대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여 기탁자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그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