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국제표준 ISO 21001(교육기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1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34개국 140여명의 전문가 그룹에 의해 개발하여 2018년도 제정된 것이다.

공주대 취업지원실에 따르면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학습자의 만족도와 성과를 향상시키는 조직 구성과 운영,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 리스크 관리와 모니터링, 성과관리 등 전 과정에서 국제적 수준에 도달하여 ISO 21001 인증을 획득 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주대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학생 진로·취업 목표 달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타 대학과는 차별화하고 공주대 학생에게 맞춤형 지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충남·세종 지역의 대표 국립대학으로써의 책무를 갖고 지역사회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달오 학생처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취업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한 결과”라며“앞으로도 재학생 진로와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학습 서비스 제공 체계가 국제 표준 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한편, 공주대는 세종캠퍼스 입주를 확정하고 첨단융합학문 발전을 선도하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학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