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 소속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센터장 김송자)의 20년도 SW강사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하여 배출되어진 18명의 SW강사들이 2021년 새해부터 충남지역 도서벽지의 지역 소규모 학교 초‧중등 학생들에게 SW교육 나눔을 실현하고자, 찾아가는 SW교육에 힘쓰고 있다.

SW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밀집도를 최소화하기위한 2m 이상 거리 유지를 원칙으로 공주시 덕암초등학교 등을 포함한 54개 기관에서 3D펜 교육 등 찾아가는 SW교육을 성공리에 마쳤다.

특히 SW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하여 4개의 교육전문자격증을 취득한 18명의 강사는 전문교육을 이수한 경험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학습과 다양한 SW체험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교육적 성취감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SW수업을 체험한 초등학교의 담당선생님은“수업의 다양성과수준별 학습 진행으로 학생들의 높은 집중력을 볼 수 있었다”라며 SW수업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새해부터 힘차게 SW교육을 시작한 SW강사들은“지난 양성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교육현장에 접목시키려면 교구 및 수업자료에 대한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다시 한 번 느꼈으며 학생들과 소통, 양질의 SW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W사업센터에서 제공하는 강사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역량강화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장은“충남남부 지역의 지리적, 경제적 격차로 발생하는 지역 초·중생의 SW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미취업청년,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및 퇴직자 등 지역 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