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

공주 하숙마을 고고씽 프로그램 운영 모습.

 

공주시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를 높이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도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 1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인 중학동, 옥룡동 일원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신청 자격은 대상지역 주민 7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이며, 이 지역에 소재한 사업장, 직장, 학교, 민간단체의 구성원도 포함된다.

공모분야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원도심 역사문화자원 활용 ▲사회적 경제조직(공유상가, 협동조합 등) 사업 ▲비대면 사업 등 4개 분야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ngju.go.kr/urc.do)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41-858-8615)로 문의하면 된다.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은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은 공주시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온 힘”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은 지난해까지 총 65개 사업에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그동안의 활동모습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인 ‘공주, 톡투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