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물품 구매시 10% 추가 지원, 올해 1200억 원 달성 목표

공주페이 이미지.

 

공주시가 모바일 지역화폐인 ‘공주페이’ 10% 특별할인 이벤트 기간을 올해 말까지 1년 연장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5~10% 구매 할인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연장하기로 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입할 경우 추가로 10% 페이백을 지원한다.

지난 2019년 충남 최초 모바일 전용 지역화폐로 발행된 공주페이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즉시 충전과 결제가 가능한데다 카드 수수료가 없어 가맹점은 물론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는 공주시 인구 절반을 웃도는 5만 5,721명, 경제인구의 3분의 2가 공주페이를 사용하며 지역경제 선순환을 이끌고 있고, 가맹점도 목표치를 초과 달성한 3,400개소로 급증했다.

시는 지난해 다양한 이벤트와 농어민수당 등을 공주페이로 병행 지급하면서 이용량이 가파르게 늘어 지난해 말 기준 600억 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는 12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전통시장과 상가 등 침체된 상권의 소비촉진을 위해 공주페이 할인율을 10%로 유지하기로 했다”며, “상반기 중 공공배달앱과 온라인쇼핑몰을 출시해 수수료 부담도 덜어드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