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적시에 인재를 채용하는 수시채용과 비대면 면접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AI 면접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AI 면접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면 언제라도 학생 개인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 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객관적인 면접 태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목소리, 발음, 시선, 언어적・비언어적 분석, 답변의 표절 여부, 주로 사용한 키워드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하여 제공한다.

AI 면접 어플리케이션 제공을 위한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짜 면접 상황인 것 같아 떨리지만,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나의 면접 태도와 역량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와 함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공주대 임달오 학생처장은 “AI 면접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희망하는 기업과 직무분야 면접상황에 대해 스스로 반복학습과 자가학습이 가능한 것이다”며 “학생들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는 동계방학 중 진로 고민 학생들에 대한 집중 상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