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도서관에서 유아부터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웅진도서관에서는 ▲호호 겨울책탐방(유아 6~7세) ▲창의력 업(UP)! 독서공예(초등 1~3학년)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초등4학년 ~ 중등1학년) ▲행복한 마크라메(일반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청소년시설 4개소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겨울 이동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독서나래 상상여행(초등 3~6학년) ▲도담도담 독서여행(초등 1~2학년) ▲코딩메이커Ⅰ(초등 4~6학년), ▲코딩메이커Ⅱ(중학생) ▲‘권오준’생태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인형극 ▲은혜를 모르는 호랑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립 작은도서관 7개소에서는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숙제지도 및 학습 보충을 해줄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2021년 1월 한 달 동안 운영될 예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과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 및 일정 확인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하면 된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