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이 25일 ,제66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집행부의 불성실한 자료 제공 방지를 촉구하며’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손현옥 의원(고운동)은 25일 제66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집행부의 불성실한 자료 제공 방지를 촉구하며’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날 손현옥 의원은 “2021년 예산안에 대해 본격적인 심사를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집행부에서 신뢰할 수 없는 자료를 제출하지 않도록 경종을 울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지난해 집행부의 부실한 자료 제출로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원유검사 업무와 관련된 예산 심의의 정확성을 떨어뜨렸다고 지적했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의 원유검사 공영화 실시요령에 따르면 단서조항으로 ‘다만, 낙농가수가 적은 특‧광역시장은 인접시도에서 검사하게 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어, 젖소농가가 61곳에 불과한 세종시 역시 다른 광역시의 사례처럼 원유검사 업무를 인접한 광역도로부터 이관 받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다.
또한 손 의원은 “동물위생시험소 장비보유현황을 보면 농약이나 항생제를 검사할 장비가 없다는 제출 자료와 달리 실제로는 관련 장비가 3대 이상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불성실한 자료 제출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손 의원은 “집행부에서는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의 사업을 진행할 때 철저한 검증을 통해 세금이 누수 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해야 할 것”이라며 “인력 증원이나 신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예산을 편성할 때 그 필요성을 신중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집행부에 적절한 조치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