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제2기 아동친화도시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추진한 정책, 사업의 달성 상황을 평가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아동친화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시는 19일 시청 세종실에서 ‘제2기 아동친화도시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전국 최고수준의 아동 인구 비율과 지난 2017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시기 대비 출생아 수가 증가한 세종의 인구 구조를 반영해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특히 연구 용역결과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를 시간범위로 하는 세종시 아동정책 기본계획의 비전, 가치, 핵심목표 등 조성전략 수립에 반영된다.

용역은 정책현황분석, 제1기 성과분석, 아동영향평가,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등을 내용으로 하며, ㈔지방행정발전연구원(대표 현달호)이 맡아 내년 5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시는 이번 용역으로 아동친화도시 재지정 요건 10가지 구성요소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돌봄공동체, 건강한 성장지원, 역량개발 환경조성, 안전도시 건설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을 꾸려 제2기 아동친화도시 발전계획 연구용역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