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1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은 공주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김왕식 대외협력본부장, 최은숙 간호보건대학장, 지용희 대외협력실장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나용길 병원장, 안명진 사무국장, 이신숙 간호부장, 유미선 약제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은 각 분야에 대한 상호 교류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우수한 인재 양성, 교육 및 연구의 상호 교류를 위한 공동 노력 등 상호발전과 보건증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공주대의 간호보건계열 학과의 병원 현장실습을 상호 협력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연구·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을 상호 협의 및 이용과 연구인력 교류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담당교수로 하여금 질환별 건강강좌 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건강진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혜택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원성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라며“전문적인 상담으로 교직원의 건강관리 및 의료 복지 확대와 건강 예방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는 인근에 위치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대학 구성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건강 복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추구해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