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3500여 명 응시 예상

 

 

세종시교육청이 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 졸업자는 출신 고에 수험생이 직접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군복무자, 해외거주자,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등은 예외적으로 대리접수 할 수 있다.

세종시 거주 타시도 고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 인정자는 시교육청 1층 민원실 내에 마련된 원서접수 창구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방문 접수 시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체온 체크를 실시하고 당일 발열(37.5℃) 또는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때에는 별도의 장소에서 응시원서를 작성·접수할 예정이다.

예비소집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전날인 12월 2일 응시생이 있는 각 학교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각각 실시, 이날 수험표도 함께 교부된다.

시험은 세종시 관내 12개 고교에서 12월 3일 치러질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유증상자 시험실 확보와 응시자 수 증가 등의 이유로 전년 대비 2개 장소가 추가됐다. 이와 별도로 자가 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도 추가할 예정이다.

시험 당일 모든 수험생은 입실부터 퇴실 시 까지 반드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시험에 지난해보다 300명이 증가한 약 3500여 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12월 26일까지 각 대학별로 실시되는 수시전형에 대비해 세종대왕 진로진학 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