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hange Up’9월1일~9월11일까지 접수

공모 포스터  ⓒ 파워뉴스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국비 397백만원을 확보해 온라인 미디어예술활동 지원사업 ‘Art Change Up’을 추진한다.

4차 산업 혁명의 디지털·온라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를 모색하던 예술가의 창작활동은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빠르게 전환점을 맞고 있다. 이처럼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서 예술계가 특유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디지털 정책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사업은 미디어를 활용해 예술 작품을 발표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문화향유자들과의 소통 활동에 대한 지원, 예술가들의 수익활동이 가능한 플랫폼 구축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충남에 소재한 예술단체 및 개인이며 예술인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면 프로젝트팀, 사회적협동조합 등도 지원 가능하다.

충남문화재단은 기획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예술인 및 단체에게 관련 교육을 함께 추진하여 언택트 시대의 예술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사업 내용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정기훈 팀장 혹은 박수아 주임(☎041-630-2911/29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