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사기간 중 학생들 교육환경 최우선한 모듈러교실 설치 완료

류정섭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이 지난 주 의랑초를 방문한데 이어 28일 수왕초, 조치원여중을 차례로 방문, 모듈러교실과 공사장 주위의 안전상태를 점검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파워뉴스

 

세종시교육청이 공사기간 중에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듈러교실을 도입했다.

시교육청은 읍면지역 노후학교인 수왕·의랑초, 조치원여중 증·개축공사 중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모듈러교실’을 세종에 첫 도입, 설치를 완료했다.

모듈러교실은 개별 단위 모듈을 수직·수평으로 조립, 완공하는 방식이다. 다시 해체·이동해 다른 곳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공법으로 일반건축물이나 이동형 병원 등에서 사용되어 왔었다.

그동안 노후한 학교를 증·개축하고 리모델링 등을 하는 기간 중 학생들은 컨테이너교실에서 찜통과 냉골, 소음, 누수 등의 하자에 노출된 상태에서 수업을 받았다.

이에 시 교육청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모듈러교실을 관련 기업에서 무상으로 임대받는 MOU 등을 통해 적극 도입했다.

단열, 기밀성, 진동 차단, 차음에 뛰어나며 고급마감재와 친환경소재 사용으로 공기질 관리에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교실보다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학부모, 학생, 교사 등 수요자의 기대감도 높다.

류정섭 부교육감은 지난 주 의랑초를 방문한데 이어 28일 수왕초, 조치원여중을 차례로 방문, 모듈러교실과 공사장 주위의 안전상태를 점검했다.

류 부교육감은 “코로나19가 위중한 이 시점에 방역과 직결된 교육공간은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쾌적해야 한다. 공사 중이라는 불편한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최신식 임시교실을 사용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학생들의 학습공간을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