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건 당면업무 및 5가지 현안과제 놓고 심도 깊은 논의 가져

▲ 2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제3차 공주시의회의 정책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파워뉴스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제3차 공주시의회의 정책간담회를 열고 지역현안과 시정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정섭 시장과 이존관 부시장, 각 국‧소장 등이 참여했으며, 시의회에서는 이종운 의장과 박기영 부의장 등 의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우선 ▲충청남도 개방형 읍면동장제 시범 공모사업 추진계획 ▲코로나19 감염 차단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상황 및 향후 계획 ▲호우피해상황 및 복구계획 등 3건의 당면업무 추진사항을 보고하고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제2단계 제1기 충청남도 균형발전사업 확정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대책 ▲마을발전토론회 후속 조치계획 ▲한옥마을 민간위탁 추진계획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전략 등 5가지 현안과제를 놓고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관광전략을 마련해줄 것과 한옥마을 민간위탁 시 서비스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 부분도 고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섭 시장은 “전반기 2년 동안 271건의 안건처리를 비롯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주시와 의회가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