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와 노정 간담회 개최

양승조 충남지사는 20일 도청에서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와 노정 정책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노정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이날 간담회는 양 지사를 비롯한 문용민 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노총 의제발언 후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주노총은 이 자리에서 △본부 사무실 지원 △코로나19 대응 노동자 보호대책 마련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 소속대체교사 처우개선 △유성기업 노동자 정신건강 돌봄사업 재추진 △퇴직자 재취업지원센터 운영 △플랜트건설노동자 기능훈련 지원 △중소기업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운영 등을 요청했다.

이에 도는 적극적인 검토 의사를 전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문제 해결에 나서기로 했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동계도 힘을 모아 달라”며 “고용위기 극복 공동선언과 고용유지지원단 운영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을 통해 고용불안을 해소하고 노동존중 문화 정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재사망사고 예방 및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해 노동안전문화회관 건립을 추진 중”이라며 “민주노총이 산업재해 예방과 취약노동자 및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익보호에 큰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