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이춘희 시장 국회사무처 세종의사당추진단 출범 논평

▲이춘희 세종시장  ⓒ 파워뉴스

 

이춘희 세종시장은 6일 논평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세부적이고 실천적인 전략 마련을 담당할 국회사무처의 ‘세종의사당 건립 추진단’ 출범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세종특별자치시는 국회사무처와 함께 힘을 모아 국회 세종의사당을 조속히 건립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국회사무처 세종의사당건립추진단 출범은 국회 스스로 실무 차원에서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고 할 것”이라고 했다.

추진단은 앞으로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경력자들이 중심이 돼 청사 건립을 위한 시설계획, 기관 간 업무협의, 자료 작성·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대내외 공감대 확산에도 나서게 된다.

이 시장은 “최근 국회를 중심으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논의가 이러지면서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 대한 국민적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그 중에서도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입법부와 행정부 간 이격으로 인한 국정운영의 비효율을 바로잡고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는데 필요한 핵심과제 중 하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념과 정파적, 지역적 갈등이나 이해 관계를 떠나 행정수도 완성과 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을 통해 전국이 고루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데 함께 지혜를 모아주시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