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민, 이하 복지관)에서 오는 8월 10일(월)까지 “2020년 보호자 자조모임” 신청접수를 받는다. 보호자 자조모임은 공주지역 내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할 계획이다.

복지관에서는 개관 이후 매년 보호자 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 등 장애가 있는 자의 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이후 프로그램은 8월 11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오리엔테이션, 미술치료, 공예 및 원예활동, 평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위험성으로 인해 외부활동은 제하고 최대한 관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보호자들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감정을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보호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 내용을 구성하였다
.
이세민 관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자조적으로 모임을 형성하여 긍정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장애인 당사자 뿐만 아니라 가족 및 보호자를 위해 노력하려 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희망 및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041-856-0099)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