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 속, 영재의 잠재적 능력을 안전하게 발현

▲ 지난해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의 영재수업 및 영재교육연합캠프 활동 모습 ⓒ 파워뉴스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2020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학급 21개교와 영재교육원 5개원 등 총 26기관의 영재교육과정을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역량을 키우고, 잠재적 능력을 발현시키기 위해서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올해 지역공동 영재학급으로 신규 지정한 보람초, 다정중 2개교를 포함하여 관내 초·중·고등학교 21개교에 37학급의 영재학급을 개설하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영재교육원을 포함한 5개원 16학급의 영재교육원을 운영한다.

영재수업은 수학, 과학, 정보, 영어, 발명, 인문사회, 인문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과목을 개설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병행하여 진행한다.

모듈형 프로젝트 수업, 사사과정, 봉사활동,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체계적 경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방학 중 영재연합캠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연간 8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영재교육 수업 시에 방역과 안전 지도 계획, 밀접도 최소화 방안 등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지원이 있으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