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예술대학 조형디자인학부 퍼니처디자인전공(김정호, 김종서, 김건수, 김소현 교수)은 예술대학 컨버젼스 리빙디자인실에서 ㈜위드앤비(대표이사 박성배)와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의 산학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상호협력을 통한 기술 인력의 양성 및 다양한 사업에 관한 협력이 더욱 강화되어 양 기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산학협약의 주요내용은 △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참여, △교수, 연구원의 현장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기술인력 및 양성을 위한 교육, △실험분석 및 연구장비와 시설의 공동이용 등이다.

㈜위드앤비는 복합소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부품의 구조해석, 제품 설계, 공정 제작 기술에 대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주력 사업분야는 디스플레이 공정 라인에 사용되는 GTR(Glass transfer robot) CFRP hand와 편광필름 라인의 CFRP Roller 산업용 부품에 대한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서 현재는 다양한 복합소재를 이용한 가구리빙디자인제품을 개발 준비 중에 있다.

이번 협약으로 퍼니처디자인전공 4학년 재학생들은 복합 신소재에 대한 기술적 자문을 바탕으로 업체의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디자인 및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산학협력으로 개발된 제품들은 2020년 12월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