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동, 옥룡동 등 주거환경 개선되면서 상승 이끌어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020년 1월 1일 기준 관내의 개별주택가격을 오는 29일 결정·공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올해 공시하는 개별주택은 2만 2,792호로, 토지특성과 표준주택 변경 등의 상승요인이 작용하면서 지난해 대비 주택가격이 2.04% 상승했다고 밝혔다.

특히, 웅진동과 옥룡동, 금학동, 중학동은 도시계획도로 및 도로확장, 주차장 확보, 제민천 둘레길 주변 등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2% 이상 상승했다.

또한 반포면과 의당면, 우성면 등도 마을진입로 확충과 세종, 대전 등 인근 대도시와의 교통접근성이 향상돼 1%대로 상승했다.

결정된 개별주택가격은 공동주택가격 함께 공주시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그리고 인터넷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열람 할 수 있다.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5월 29일까지 세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의신청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에 대해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재조사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이의 신청인에게 알리고 6월 26일 조정 공시할 예정이다.

김정식 세무과장은 “개별주택가격은 조사원의 현장조사와 한국감정원의 검증, 열람 및 의견 제출과 함께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엄밀한 심의를 통해 결정됐다”며,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 및 국세의 과세자료로 활용된다”고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