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업인교육 5과정 25회 1,170명 대상 실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역농업인과 귀농·귀촌인,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농기술교육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 복숭아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올해 교육은 초보농부 기초과정, 품목별 기초영농기술교육, 친환경인증 과정, 전문기술교육, 스마트농업 신기술교육 등 5개 과정 21개반, 25회로 편성된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기초영농 분야로서 초보농부(재배학, 식물생리, 토양관리)과정을 비롯해 품목별로 과수(복숭아, 수박, 체리)과정, 채소(오이, 딸기, 토마토, 마늘)과정으로 실시된다.

또한, 알밤한우와 GAP, 온라인 마케팅, 농업인 법률(농지법, 세무, 노무)교육 등 농업인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스마트팜 현장견학을 통해 첨단과학기술(IT)을 활용한 미래농업의 청사진을 제시,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전문농업인 양성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은 오는 10월까지 총 1,17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별도의 사전 신청절차 없이 교육 당일 농업회관으로 참석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041-840-8688)으로 문의하거나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ing.gong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류승용 농촌진흥과장은 “코로나19 확산 지속으로 인해 농업인교육이 당초 일정에 맞춰 운영되지 못해 아쉽지만, 품목별 기술교육을 통해 핵심영농기술을 보급하여 농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4개 과정에 1,319명이 교육에 참여해 어느 해보다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