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회장 김일호)가 13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코로나19 극복 성금 56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에 정부와 지자체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가 국민적 동참 차원에서 모은 자체 성금과 중앙협의회 일부 지원금을 포함해 마련됐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를 통해 긴급구호(비상식량)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되며, 구입된 물품은 읍면동별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가격리자에게 전달된다.

송문호 세종바살협 사무처장은 “자가격리 중인 사람들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세종시를 위해 시민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할 수 있는 일을 한 것뿐”이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성금을 포함해 최근 민간 차원의 지원과 협조가 코로나 19에 대한 과도한 공포심을 억제하고 이를 극복하는데 지역사회가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특별차시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고 있지만 따뜻한 공동체 정신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가격리자와 코로나19로 불안감이 큰 시민들이 무사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