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석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이 20일 시청 정음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하고 있다.ⓒ 파워뉴스

 

세종시가 올해 여성가족부 등 수도권에 남아 있는 중앙행정기관과 자치분권위원회,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대통령 자문 위원회 추가 이전을 추진한다.

이용석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20일 시청 정음실에서 세종시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이 실장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세종시로 이전하고 국회사무처가 세종의사당 설계비 10억 원을 반영하는 등 행정수도 완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여성가족부 등 수도권에 남아 있는 중앙행정기관과 자치분권위원회,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대통령 자문 위원회가 추가 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시는 제21대 총선과 연계해 행정수도 개헌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세종행정법원 및 지방법원 설치 등의 과제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치권 및 중앙부처 등과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충청권 동반성장과 국제교류 등 대외협력 강화를 위해 광역 시·도 간 공조체계를 구축해 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혁신도시 추가 지정 등 공동 현안에도 나선다.

이와 함께 인근 상생협력 도시인 청주·공주와 협력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고 대전시와 상생협력 시즌2 추진, 유네스코 세계유산해석국제센터 설립 추진단 발족 등 국제기구 유치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